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초록이들

공기정화식물::보스톤고사리

반응형

공기정화식물::보스톤고사리




오늘은 보스톤고사리를 소개할께요.

이름이 특이하죠??



저도 처음에 이름 듣고 자꾸만 제사상에 오르는 나물이 생각났다는..ㅋㅋ



고사리과의 다년초로 

 남아메리카 북부,멕시코,중앙아메리카,아메리카 등에서 자생한다 합니다.



열대지역에서 볼수있는 다년생 식물로 숲이나 습지에서 쉽게 발견된다고 해요



꽃은 피지 않구요..

잎이 물결모양으로 자라나는데

잎은 뿌리에서 바로 자라 방사상으로 퍼지며 아래로 늘어지는 모양이예요.



주로 걸이용 화분이나 다리가 있는 받침위에서 많이 재배하구요



새집증후군에 아주 좋은....

포름알데히드 제거능력이 높은 식물로 유명하구요.

 공기정화식물에 속해요.





사실 1년전에 들여왔는데 제가 너무 게을러서....ㅜㅜ

이대로 방치한 상태였어요.


한동안 관심을 안두었더니..포트도 작아지고..뿌리,줄기등이 엉켜서 엉망진창이 됨...ㅜㅜ



늘 느끼는거지만 식물키우기는 정말 부지런함과 정성이 필요하다는....

정말이지 신경쓴만큼 자라는것 같아요.






옆쪽에는 진짜 잎이 다 색깔이 변하고..마르고...ㅜㅜㅜ

방치한 티가 팍팍!!!




보스톤고사리는 습한곳에 서식하는 식물이라 

물이 부족하면 잎끝이 이렇게 갈색으로변하거나 떨어져요..



건조한것을 싫어하기때문에 자주 분무해주고 물도 잘주어야 한답니다.




여러분은 지금..ㅋ

방치하면 이렇게 된다는..나쁜예를 보고 계십니다..ㅋㅋㅋ








지름 30센티 정도되는 큰 토분에 옮겨줄꺼예요..


 새로운 보금자리땜에 토분도 하나 구입했네요...

큰거라 좀 비쌈...ㅡㅡ;ㅜ



이제 예쁜집에서 쑥쑥 자라자꾸나..ㅎ





옮겨줄려고 분리한 모습이예요.


위에는 엉망이였지만....그래도 뿌리는 튼튼해보여요 ㅎ



아직 괜찮아보임.다행다행..







잔 가지랑 갈색 잎들 다 떼어주었어요.


생각보다 많이 제거함...ㅡㅡ

볼품없어질까봐 모양 봐가며 나름 신경써서 정리했어요 ㅋㅋㅋ






공기정화식물 / 보스톤고사리



미용좀 해주고..ㅋ 이사시켜줬더니 말끔해졌죠??ㅎㅎ


와..멋지다..ㅎㅎㅎ

혼자 막 뿌듯..ㅋㅋㅋ


더운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창문열어놓기도 겁나는데

거실한켠에 보스톤고사리같은 공기정화식물좀 배치해야겠어요.


실내식물은 오염된 공기를 순환시키고 오염된 유해물질을 흡수해 

실내공기를 정화해주어요


더군다나 전자파도 감소시켜준다고 하니 굳굳!!

(네자리는 tv옆이다~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