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초록이들

후크시아 키우기::분갈이

반응형

후크시아 키우기







몇일전 퇴근길에 꽃집에 들렸다가 한쪽 구석에 있는 요녀석을 발견했어요~!


폰으로 잠깐 검색해보니 귀걸이마냥 꽃도 너무 예쁘게 피는 요녀석!!


이것저것 구경하다 데려온 아이.


후크시아 예요^^





자,분갈이 시작해볼께요^^








내가 사랑하는 토분^^

어떤 화초를 심든 토분에 심으면 훨~씬 예뻐보이는것 같아요 ㅎ



무엇보다 초록이들과도 잘 어울려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분에 백화나 이끼현상이 더욱 멋드러지기 때문에

식물은 되도록 토분에 분갈이를 해줄려고 하고있어요.







두둥~!이사완료.


tip: 풍성하게 키울려면 순자르기를 해주면 더욱 풍성해진다고 하네요^^



후쿠시아의 개화시기는 여름이구요..

음..관리가 쉬운 품종은 아닌듯 해요..;;;






< 키우는 방법 >



여름철엔 그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물주기나 햇빛 관리를 잘 못할시에는 무름병이 발생한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어요.




그리고 적정온도는 21~25도 사이에서 꽃이 년중 개화한다는데 

문제는 바로 겨울!


저희집은 아파트 베란다에서 키워야하는데 

온도 맞추기가 쉽진 않더라구요 ㅜㅜ





위사진하고 달라진게 보이시나요?

몇일사이에 대가 올라왔어요~!!ㅎㅎㅎ



꽃대가 보여진다는건 분갈이가 잘되었다는 증거겠죠~


부디 무럭무럭 자라서 

얼른 후크시아 꽃이 피는걸 봤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