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인터넷생활TIP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사는지역은 요즘 벚꽃축제기간이라

다들 꽃놀이중~ㅎㅎ

전 어제 다녀와서 오늘은 쉬는중이예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는 서류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사업자나 근로자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 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 내용의 문서를 말하는데요.


이 서류같은경우 금융기관이나 관련 부처에 제출해야할때 필요합니다.

바쁜시간 쪼개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어요.

발급할수 있는곳은 민원24와 국세청 홈텍스에서 이용가능하구요.

오늘은 국세청 홈텍스 기준으로 알려드릴께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주신후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그다음 메인화면의 민원증명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오른쪽에 소득금액증명이라고 써있는거 보시죠?

클릭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


민원서류신청할때는 공인인증서는 필수!!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인증서등록후에 바로 이용가능하구요.

처음 방문이신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한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인적사항을 기재한후

해당되는 증명구분과 과세기간등을 지정한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발급번호도 나오면서 출력할수 있게 변경된답니다.


이젠 힘들게 찾아가지 않아도

프린터기만 있으면 집에서도 편하게 발급받을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