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먹거리

저녁메뉴:: 노릇노릇 갈치 정식! 효능?

반응형

오늘 저녁메뉴:: 

노릇노릇 갈치 정식!!효능?





안녕하세요~유주예요^^


어제부터 부슬부슬 비가 내리더니..오늘 점심때까진 계속 내렸던비가

오후부턴 차츰 그치더라구요.



남들은 비가오니 축축하고 싫다고 하지만

간만에 비를 보니 왠지 공기도 맑아지는 느낌이고 해서

전 기분이 좋았어요 ㅎ





비가 그치고 난 후엔 이렇게 파란하늘과 구름도 보여서


기분도 up!!up!!!


내일부턴 다시 덥겠지만 오늘은 바람도 시원하니 괜찮더라구요.




저희 신랑은 평소에도 생선을 워낙 안좋아해서

집에 생선을 잘 못올려요..;

딸아이도 아빠 식성을 닮아 생선 안먹구요...ㅜ


난 좋아하는뎁...쩝;;;;


이 맛있는걸 왜 안먹는지..원...





오랜만에 친한 동생이 와서 매장 근처에 있는 생선구이 집에서

갈치 정식을 먹었어요.


저녁메뉴로 당첨!!


오늘은 내맘대로 생선 먹는날~!ㅋㅋㅋㅋ


집에서 못만들어 먹는데ㅜ 오랜만에 포식할래요 ㅎㅎ 





먼저,


갈치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먼저 알고 갈께요.


풍부한 칼슘이 있는 갈치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두뇌발달,성장발육,성인병 예방등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7월~11월 사이에 많이 잡히며  

여름과 가을에 먹는게 가장 맛이 좋다고 알려져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이좋아 인기가 많은 생선중 하나죠^^


요리방법도 다양해서 전 아직 못먹어봤지만 싱싱한건 회로도 먹고

조림이나 찌개,국,구이등으로 조리해서 먹고 있어요.




아!그리고 몸을 덮고 있는 은색의 은분의 성분은

우리가 항상 바르는 립스틱의 성분으로도 사용된다고 해요.

신기방기!!ㅋㅋㅋ





메인메뉴인 찌개를 먼저 바글바글 끓여주어요^^

얼큰한 냄새가 맛있게 나더라구요 ㅎㅎ


안에 들어있는 감자도 맛있고...


전혀 비린맛도 없고 국물까지 맛있었어요^^

맛있으니까 밥에 비벼서 쓱싹쓱싹~!ㅋ




노릇노릇 고소한 갈치 구이도~^^

제법 두툼하니..

짜지않고 간도 삼삼하니 맛있었어요 ㅎ




맛있는 식사의 기본은 밥이쥬~?ㅎ


여긴 돌솥밥이 나와서

마지막엔 누룽지랑 숭늉까지 먹을수 있어서

든든하게 먹을수 있더라구요 ㅎㅎ


돌솥밥은 역시 사랑입니다^ㅡ^


식사를 한층 더 맛있게 만들어 주는것 같아요.



오늘 저녁메뉴로 효능 만점인 갈치 잘 선택한것 같음~


요게 은근 밥도둑이더라구요.ㅋ

정말이지 싹싹 긁어 밥도 안남기고 다먹었네요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