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초록이들

체리나무 묘목 키우기 - 꽃이 폈어요!

반응형

체리나무 묘목 키우기 - 꽃이 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초록이들 폴더에 글을 써봅니다.ㅎ

사진만 찍어놓고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지난달이죠.2월초쯤에 체리 묘목을 하나 구입했어요.

평소 이맘때 같았으면 꽃 종류의 포트를 들였을텐데

작년에 블루베리 나무를 키워서 열매 따먹는 재미를 느껴서 그런지

요즘은 열매가 열리는 유실수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유실수도 열매가 열리기전에 꽃이 피니까요.ㅋㅋ

일석이조^^*




 

길다란 박스에 잘 포장되서 도착한 모습입니다.

키가 꽤 크죠???

140센티정도 되는것 같아요.


작게 키우고자 하면 

나중에 열매를 한번 수확한후 

가지치기에 따라서 작게 키울수도 있다고 해요.


제가 구입한 체리나무 묘목은 자가수정이 가능한

'라핀스체로키' 품종이예요.

체로키라고도 많이 불립니다.

4년생으로 구입했어요.



일반적인 체리나무는 은행나무처럼 암수 구분이 있어서 

2가지이상의 품종을 혼식하지 않으면

꽃만 피고 열매가 열리지 않는 단점이 있어 가정에서 키우기가 어려운데

이 자가수정이 가능한 체리나무는 한그루만 심어도 열매가 열려요.

가정에서 키우기 딱 좋다는.




체리나무 묘목 분갈이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과 같습니다.

전 상토,마사토,녹소토를 섞어 분갈이를 해주었어요.





체리묘목 오면 옮겨심을 토분을 미리 정해놓았터라

고민없이 찜해놓은 토분에 분갈이 해줌.ㅎ










사은품으로 알리움과 식물영양제를 같이 보내주셨어요.^^




열매를 위해 영양제를 주면 좋대요.

사은품으로 주신 영양제 투척~!!!



체리나무 묘목 키우기 - 꽃이 폈어요!



분갈이 완료.

수형도 괜찮고 목대도 제법 튼실해서 맘에 들어요.

더군다나 꽃눈도 많이 달려서 대만족^^

잘샀다~~잘샀다~~ㅋㅋㅋㅋ




배송되어 왔을때 이미 꽃눈이 나오고 있는 상태였어요!+_+


관리방법은

육안으로 보거나 눌렀을때 겉흙이 말랐을때 물을 흠뻑 주시며

수분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햇빛과 바람은 필수~!


체리나무 묘목 키우기 - 꽃이 폈어요!


현재 저희집 체리나무 모습이예요.

저희집에 오고 한달 반정도 지났는데

꽃이 활짝 폈어요!!!+_+


새하얀꽃이 너무 예쁩니다.

꽃이 지면 열매를 볼수 있을려나요??


마트에서 판매중인 수입체리와 동일한 체리가 열릴거라고 판매자님이 그러셨는데

넘넘 기대됩니다.^^


체리나무는 내한성이 우수해서 추운 겨울 노지에서도 월동이 가능해요.

화분에 키워도 되고 노지에 키워도 ok.

저는 아파트 베란다에서 키우고 있어요~!

반응형